문제 - 정답 참조
문제 - 스킵함
문제 - 풀었지만 미완성
입출력 - 2557, 1000, 2558, 10950, 10951, 10952, 10953,11021, 11022,
11718, 11719, 11720, 11721,
2741, 2742, 2739, 1924, 8393, 10818,
별찍기 2438, 2439, 2440, 2441, 2442, 2445, 2522, 2446, 10991, 10992
28문제
DP - 1463, 11726, 11727, 9095, 10844, 11057, 2193, 9465, 2156, 11053, 11055, 11722, 11054, 1912, 2579, 1699, 2133, 9461, 2225, 2011, 11052
2751, 11650, 11651, 10814, 10825, 10989, 11652, 11004, 10828, 9012, 10799, 10845, 10866, 10808, 10809, 10820, 2743, 11655, 10824, 11656, 1406, 1158, 1168, 10430, 2609, 1934, 1850, 9613, 11005, 2745, 1373, 1212, 2089, 11576, 1978, 1929, 6588, 11653, 10872, 1676, 2004
62문제
여기까지 다 풀고 나면 이제 재밌는 그래프 문제(bfs, dfs)를 풀어보자.
그래프 - 1260, 11724, 1707, 10451, 2331, 9466, 2667, 4963, 7576, 2178, 2146, 1991, 11725, 1167, 1967
15문제
코포(Codeforces) div2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binary search 문제도 풀어보자. (여기엔 ternary search도 있다.)
이분탐색/삼분탐색 - 1654, 2805, 2110, 10815, 10816, 11662
6문제
분할정복도 풀어보자~
분할정복은 DP랑 느낌이 비슷한데, 부분 문제를 dp테이블에 저장할 필요가 없는(cache질을 할 필요가 없음) 부분이 DP랑 다른 것 같다.
분할정복 - 11728, 1780, 11729, 1992, 2447, 2448, 1517, 2261
8문제
그리디 알고리즘은 매 순간 최선을 선택한다라는 말 때문에 매우 쉽게 들리지만, 매 순간의 선택이 최선이 되도록 방법을 정하는 것 자체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알고리즘중에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 한다.
그리디 - 11047, 2875, 10610, 1783, 1931, 11399, 2873, 1744
8문제
그 다음은 완전탐색(exhaustive search)이다.
완전탐색은 '말하는 대로' 구현하는 문제다.
그냥 무식하게 구현하면 될 것 같지만, 여기서도 고수의 코드를 보면 그들의 고급진 숨결을 느낄 수 있다.
처음에는 이런 문제도 어렵지만 나중에는 쉬워진다.
이걸 실수없이 빠른 시간안에 잘 짜야 쉬운 문제들을 척척 풀어나갈 수 있다.
완전탐색 - 1476, 1107, 1451, 9095, 10819, 10971, 1697, 1963, 9019, 1525, 2251, 2186, 3108, 5014, 1759, 2580, 1987, 6603, 1182, 1261, 1208, 2632, 2143
투 포인터 -7453, 2003, 1806, 1644,
27문제
입출력 제외 총 126문제
여기까지 푸는게 딱 4주 분량이다. (BOJ 문제 부분만)
여기까지 푸는데 4주를 안넘기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왜냐면, PS를 하면서 느낀건데, 단기간에 몰아서 왕창 할 수록 얻는 양은 어마어마하게 달라지는 것 같다.
보통 그리디 문제 전까지 2주를 잡고 그리디랑 완탐부분을 2주 잡으면 될거다. (그리디랑 완탐 양이 꽤 많다. 저 문제 다 풀기 정말 힘들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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